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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M, CPC, CTR 등 온라인 광고 용어 구성 및 설명

by netsurge 2023. 5. 5.

1. 소개

온라인 광고의 세계에 도전하고 있다면 CPM, CPC, CTR과 같은 용어를 접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이러한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러한 용어를 세분화하고, 용어의 작동 방식을 설명하며,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올바른 광고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온라인 광고 용어

2.1. CPM(마일당 비용:Cost Per Mille)

2.1.1. CPM의 작동 방식

CPM 또는 "Cost Per Mille"은 광고주가 광고의 1,000회(뷰)마다 지불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당신이 당신의 광고를 보기 위해 1,000명에게 지불하는 가격입니다. 이 모델은 배너 또는 후원 콘텐츠와 같은 디스플레이 광고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CPM을 계산하려면 캠페인의 총 비용을 인상 수(천 단위)로 나누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500달러를 쓰고 100,000개의 인상을 받은 경우 CPM은 5달러가 됩니다.

2.1.2. CPM의 장단점

장점:
브랜드 인지도 캠페인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방법
측정이 용이하고 다른 캠페인과 비교 가능
단점:

사용자 참여 또는 전환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대상 고객이 광고와 상호 작용하지 않을 경우 광고 지출이 낭비될 수 있습니다.

2.2. CPC(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

2.2.1 CPC 작동 방식

CPC 또는 "클릭당 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만 지불하는 광고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검색 엔진 광고 및 Google Ads 및 Facebook Ads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인기가 있습니다.
CPC를 계산하려면 캠페인의 총 비용을 광고가 수신하는 클릭 수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500달러를 쓰고 250번의 클릭을 받으면 CPC는 2달러가 됩니다.

2.2.2 CPC의 장단점

장점: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할 때만 지불
ROI(투자 수익률) 및 전환 추적이 용이함
단점:
키워드 및 광고 배치 경쟁에 따라 CPM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습니다.
클릭이 전환 또는 판매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2.3. CTR(클릭 스루 레이트:Click-Through Rate)

2.3.1 CTR 작동 방식

CTR, 또는 "클릭 스루 레이트"는 광고를 본 후 클릭하는 사용자의 비율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CPM 캠페인과 CPC 캠페인 모두에서 중요한 성과 지표로, 광고 크리에이티브 및 타겟팅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TR을 계산하려면 클릭 횟수를 인상 횟수로 나눈 다음 100을 곱하여 백분율을 얻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50번의 클릭과 5,000번의 인상을 받은 경우 CTR은 1%가 됩니다.

2.3.2 CTR의 중요성

높은 CTR은 당신의 광고가 당신의 대상 독자들에게 적절하고 매력적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최적화 또는 새로운 타겟팅 전략이 필요한 광고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광고 및 비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Google Ads와 같은 플랫폼의 품질 점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3. CPM, CPC, CTR 비교

이제 CPM, CPC 및 CTR을 이해했으므로 이들을 비교하여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CPC는 사용자 참여와 전환을 촉진하는 데 더 집중하는 반면

CPM은 브랜드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이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CTR은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고 그에 따라 광고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CPM 및 CPC 캠페인 모두에 중요한 지표입니다.

4. 올바른 광고 모델 선택하기

CPM과 CPC 중 하나를 결정할 때는 캠페인 목표와 예산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주요 목표가 브랜드 인지도라면, CPM은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계약, 전환 또는 판매를 추진하려는 경우 광고 클릭 비용만 지불하므로 CPC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CTR 모니터링은 캠페인을 최적화하고 가능한 최상의 결과를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5. 결론

CPM, CPC 및 CTR을 이해하는 것은 온라인 광고 세계를 탐색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개념을 파악함으로써 캠페인에 대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광고를 최적화하며 투자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목표에 가장 잘 맞는 모델을 찾기 위해 다양한 광고 모델과 전략을

테스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6. FAQ

1. CPM과 CPC를 하나의 캠페인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예, 일부 플랫폼에서는 단일 캠페인에서 CPM 및 CPC 입찰 전략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전략의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라 입찰을 조정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 CTR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습니까?

CTR을 개선하려면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최적화하고, 적절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광고 형식을 테스트해야 합니다.

또한 A/B 검정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광고 변동을 비교하고 어떤 것이 가장 잘 수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좋은 CTR은 무엇입니까?

"좋은" CTR은 업종과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CTR이 1% 이상이면 평균으로 간주되며,

2% 이상이면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보다 정확한 평가를 얻으려면 CTR을 업계 벤치마크와 비교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4. CPM과 CPC 외에 다른 광고 모델이 있습니까?

예, 다른 광고 모델에는 판매 또는 리드와 같은 특정 작업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CPA(Cost Per Action)와 광고에서 생성된 각 앱 설치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CPI(Cost Per Install)가 있습니다.

5. 어떻게 하면 CPC를 낮출 수 있습니까?

CPC를 낮추려면 광고 크리에이티브, 타겟팅 및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여 광고 품질 점수를 향상시키는 데 집중하십시오. 또한 경쟁력이 떨어지는 키워드나 광고 배치로 입찰과 실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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